본문 바로가기

daily*/yam

[맛집탐방] 수요미식회 맛집! 고기리 막국수~

반응형

점심을 뭘먹을까 고민하던중에 찾은곳~~

바로바로 용인에 위치한 고기리막국수 (❁´▽`❁)*✲゚*

날도 덥고해서 막국수 좋겠다 싶었는데
수요미식회에서도 각종방송에서도 많이 나왔던 유명한 맛집이더라구요~
그리고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였어요.

* 안심식당이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 이라고 합니다

고기리막국수
주소 : 경기 용인시 수지구 이종무로 157
전화 : 0507-1334-1107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Last order 20:20 (화요일휴무)

블로그 서칭에서 공통적으로 발견한게 대기시간이 어마어마 하다는거였어요.
많게는 2시간 30분이나 기다려야 한다는 글을 보고 엄청 고민했었어요 ( ͡ಠ ʖ̯ ͡ಠ)
방문한 날이 평일이라서~ 괜찮겠지라는 알 수없는 자신감을 갖고 방문!!

건물은 보이지도 않는데 고기리막국수 4주차장이 먼저보이는⊙︿⊙

얼마나 맛집이길래 식당보다 4번째 주차장이 보이는걸까 싶어지는게

도착하기 전부터 인기를 실감하게 되었어요.

깔끔한 외관~
밑에 보이는 대기시간 보이시나요ŎםŎ
제가 도착한 시간이 오후1시였었는데 대기시간이 1시간 30분 정도더라구요.

내부에 들어가면 대기하는 공간이 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차마 사진을 찍을수가 없었어요 (。•́︿•̀。)
안에서 기다리다가 쪄 죽을것 같길래 야외에 있는 테이블에서 대기를 했습니다.

고기리막국수의 대기방법은 내부에 비치되어있는 갤럭시탭에 전화번호와 인원수를 입력하면
카톡으로 알람톡이 와요~~
대기시간이 47분으로 줄어들었다(,, ・∀・)ノ゛

긴시간 기다리니 입장가능하다는 알림톡이 y( ꒪◊꒪)y
실제로는 약 40분 정도 대기하고 들어갔었어요~
모범음식점 팻말도 붙어있고 한옥스타일의 외관모습~~

메뉴는 단촐해요.
막국수 (들기름, 비빔, 물) 3종류와 수육, 어린이 막국수, 아기막국수
여기서 제일 궁금했던게 아기막국수는 대체 무엇일지 너무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아기가 막국수를 먹을 수 있는건지도 몰랐는데 말이죠ㅎㅎ

거리두기를 위해 안전 아크릴도 설치가 되어있었어요.
옆좌석이 빠지자 마자 재빠르게 한장 찍어둔!! ㅎㅎㅎ

제일 궁금했던 들기름 막국수와 비빔막국수를 주문해 보았어요~
들기름 막국수는 여기서 처음 보기도 했었어서 대체 무슨 맛일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사실 대기하면서 식사 끝난 손님들이 혹평하는 소리를 좀 들었었어서
기대는 너무 하지 말고 먹어보자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날이 더웠어서 찹쌀동동주를 1잔 주문해 보았어요~!☆٩(。•ω<。)و

가득가득 따라주시는~~크으~~

들기름막국수는 메밀면에 김가루에 으깬깨를 뿌리고 들기름으로 버무린 이름 그대로의 ㅎㅎㅎㅎ

처음 보는 비주얼에 살짜쿵 당황했었지만 (ŏ﹏ŏ。)
한입 먹어보니 너무 자극적이도 않으면서 짭쪼롬한 건강한맛이였어요~!
저는 나름 괜찮았답니다˶⚈ε⚈˵

들기름 막국수는 2종류의 맛을 볼 수있는 가성비 굿인 음식이에요!!
처음엔 나오자마자 그대로 비벼서 어느정도 먹다가
중간에 물을 넣어주면 또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비빔국수도 너무 맛있었어요~!
깔끔한게 너무 맵지도 짜지도 않은 맛이였거든요~

그런데,,, 먹다보니 뭔가 부족한느낌
그건 바로 배가 안찬다는것!! ㅎㅎㅎㅎㅎㅎ

고기리 막국수의 장점같은 것중 하나가 사리추가인데요.
사리를 추가하면 새것의 메뉴 하나가 나와요!!(´✪ω✪`)
그래서 바로 사리로 물막국수를 추가~!

생긴것이,,,좀 뭔가 많이 휑한,,, ʕʘₒʘʔ
바로 맛을 봤는데 ŎםŎ!!
음,, (ŏ﹏ŏ。),,,,
이것은,,무엇일까,,,,,(´ . .̫ . `)
한입먹고 놀라서 다시한번먹고 잠시 말이 없어졌었어요ㅎㅎㅎ
바로 면을 건저들어 들기름막국수에 넣어서 냠냠!!
맛있게 싹싹 긁어 먹었어요!!◝(⁰▿⁰)◜

계산하려 나와보니 식객으로 유명한 만화가 허영만작가분도 방문 했었더라구요~
이래저래 유명한곳이 였어요~
들기름 막국수의 메밀면은 오뚜기에서 가공품으로 만들어 팔고 있더라구요~
그외에도 김치, 막걸리등 포장 판매도 하고있으니
입맛에 맞으시는 분들은 구매 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또한 대기시간이 어마어마한 곳이니 피크시간을 피해서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