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review

[내돈내산] 팬톤 친환경 페인트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MDF 목재 수납장

반응형

MDF목재 수납장을 리폼하기 위해서 페인트를 알아보는 도중 알게된 프리미엄친환경팬톤 페인트를 구매해봤어요.

화이트 컬러로 페인트칠해도 될테지만 저는 젯소를 미리 칠하기 위해서 별도로 구매했습니다.

프리미엄 친환경 수성페인트 팬톤페인트 1L

컬러넘버 : 11-0601 

품목: 멀티용(방문/가구) / 광도: 무광(flat)

순앤수 젯소 1L

옆에수납장도, 벽면도, 거울도 모두모두 하얀데 이 블록식 수납장이 너무 튀는게 맘에들지 않아서 

시트지를 바를까도 했지만,, 시트지는 비용이 너무 많이들더라구요.ㅎㅎ

저렴하게 셀프로 할수 있는게 페인트인것 같아서 바로 도전!!

MDF는 원목이 아닌 톱밥을 뭉쳐 압축시켜 만든 거라서 바로 페인트를 칠하면 페인트내에 있는 수분을 바로 흡수해버려서 페인트칠 전에 젯소칠을 해두는게 페인트도 아끼고 페인트 본연의 색도 잘 표현헤줄수 있다고 합니다.

 

주중엔 시간이 없어서 칼퇴하고 오는날에 베란다에서 조금조금씩 작업을 진행했어요~~

처음엔 젯소칠도 꼼꼼히 해야된다고 생각하고 엄청 세심하게 했는데,,,

여러번 덧칠하고 페인트칠도 하니 굳이 공을 들을 필요는 없더라구요ㅎㅎ

젯소칠은 총 3번을 했는데 왼쪽은 1회 칠했던 사진이고, 오른쪽 사진이 2회칠한 사진이에요~

확 차이가 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젯소가 남아 3회칠해봤었어요,,,(해보니 2번만으로도 충분할것 같아요!!)

더운 여름날에 했었더니 하루도 안되서 바싹 마르긴 하더라구요~

최소 하루정도는 말려주시고 다음 작업을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짜잔~ 이제 본작업!!!

프리미엄 친환경 수성페인트 팬톤페인트를 준비~

참! 페인트 뚜껑따는거,,,어렵더라구요,,페인트통이 플라스틱 통이긴했는데 혼자서 뚜껑따느라 엄청 애먹었었네요ㅠㅠ

위에는 페인트 1회 칠한 수납장 아래는 젯소3회칠한 수납장의 모습이에요.

페인트1회 칠했음에도 확연한 차이가 보이시죠~?!

참고로 구부려 작업하는게 힘들어 젯소칠한 마른 수납장을 쌓아서 그위에서 하나씩 작업했었어요.ㅎㅎㅎ

페인트 총2회를 칠한 수납장을 이틀꼬박 말려서 다시 자리에 위치시켜보았습니다~

기존에 MDF 베이지색깔에서 환골탈퇴한 모습이 이제 주변환경과도 꽤나 잘 어울리죠~!?

혼자 작업하고 뿌듯했었는데 결과도 너무 만족스럽게 나온것 같아서 기쁘더라구요~~

프리미엄 친환경 수성페인트 팬톤페인트, 순앤수 젯소도 그렇고 작업하면서 너무 좋았던게 냄새가 없었던 거에요!

물론 100% 페인트 냄새가 없었다곤 할수 없지만 역한냄새가 없었기에 편하게 작업 할 수있었어요.

 

전혀 어렵지 않은 셀프 페인트칠!!

기분 전환을 위해서 이런 작은 부분을 내손으로 직접 변화 주면 그또한 힐링이 될것 같아서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