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freediving

[내돈내산] 알케미 재구매!!

반응형

얼마전에 놀러갔다가 핀을 꺼내면서 제핀이 부러졌다는걸 뒤늦게 알았어요(•̩̩̩̩_•̩̩̩̩)

프리다이빙을 시작하면서 처음 구매했던 알케미핀,,,

트레이닝도 첫해외투어도 얼마전 울릉도 투어도 늘 함께였는데!!!

저번에 포프라자에 갔었다가 물속에서 핀을 신을때 뒤로 꺾여있었긴했지만 크게 개의치 않았었는데

아무래도 그때 충격이 많이가해졌었던거 같더라구요.

그것 말고 도무지 생각이 안나는,,,,૮₍ ˃̵ࡇ˂̵ ₎ა

그래서 핀을 구매했던 프리다이빙 스토어에 연락을 해보았는데

AS기간이 남아있더라두 본인 불찰로 파손되었더라면 무상AS가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ᕵ﹏ᕴ)

불행중 다행인지 핀의 일부금액을 지불하면 새로운 핀으로 교환이 된다고 하여 새로나온 풋포켓도 시착해볼겸

프리다이빙 스토어를 방문했습니다~!!

프리다이빙 스토어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1261번길 59 로얄프라자 606호 프리다이빙스토어

전화 : 031-812-1148

영업시간 : 월~ 금 10:00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요일 11:00 ~ 17:00 (일요일 휴무)

프리다이빙 스토어는 6층에 위치해 있어요~!

엘레베이터에서 내려서 왼쪽으로 가면 보이는 프리다이빙 스토어~!

모르는 사람이 지나가다 봐도 여긴 다이빙 샵이겠구나 싶을정도로 알기 쉽게 큰사진이 ㅎㅎㅎ

처음 핀 구매할때도 풋포켓 때문에 한번 와본적 있었는데...

이렇게 또 오게 될줄이야(●´⌓`●)

같은이유로 또 오는일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ㅠㅠㅠ

들어가자마자 눈돌아가기 시작했었었어요 ㅎㅎㅎ

영롱영롱한 핀들 가득!!!

깔별로 갖고싶다~!!!!

못보던 핀들도 구경하고 이곳에 온 목적을 위해 상담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또록...ŏ̥̥̥̥םŏ̥̥̥̥

다시 봐도 맘이 아프네요... 직원분도 핀상태 너무 좋은데 라면서 같이 속상해주셨어요.

핀상태 좋다는 소리에 더 아쉬워했던...

풋포켓을 고민한 이유는 새로 나왔다는 C4-400때문이였어요.

제가 사용하던건 C4-300의풋포켓으로 제 핀인 V3-30(각도가 30º)에 적합하면서도 풋포켓에서 제공하는 추가각도 3º로 총 각도가 33º까지 상승되어 부드러운 피닝을 할 수 있고 파토스 풋포켓보다 가벼워서 발목에 무리가 덜 간다는 점으로 인해 선택을 했었어요.

하지만 사용하다보니 제일 큰 단점이 바로바로!! 신고벗기가 너무너무 힘들다는 점!

이부분은 제 주변에 동일한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단점이였어요...

발을 착 감싸주는건 좋지만 그렇게 되기위해 한번 신고 나오면 뒷꿈치는 피투성이에 핀을 신을때 주걱이 없다면 손까지 상처가 났었어요 ㅠㅠㅠ

새로나온 C4-400은 열가소성 고무로 제작된 풋포켓이에요.

파토스 풋포켓 같은 느낌인데 무게는 훨씬 가벼워 진것 같더라구요.

게다가 C4-300과같이 각도가 3º동일하게!!

신고벗기도 훠얼씬 쉬워져서 이부분때문에 고민을 한거였답니다~~

풋포켓의 중요성을 충분히 느꼈던 터라 직접 신어보고 결정하고 싶어서 방문했던거였는데 

정말 잘와본것 같았어요!

C4-300으로 신던 사이즈랑 C4-400으로 실제 신어보는거랑 차이가 크더라구요.

C4-40으로 신으려면 한치수 작게 신어야 했는데 그럼에보 불구하고 맨발로 신었을땐 좀 남는 부분이 큰 느낌이였어요.

피닝 할때는 최소2mm 삭스가 필요할 것 같더라구요.

기존의 사용하던 핀과 한치수작은 C4-400으로 핀 결합해서 시착해보고 꼼꼼히 비교해보았답니다.

실은 선택장애가와서 엄청엄청 고민 하고 있었어요 ㅎㅎㅎㅎ

한참을 고민해봤지만 결국 결론을 못짓고 유선으로 말씀드리겠다고 하고 나왔습니다ㅎㅎㅎ

기존 사용하던 핀을 반납하고 새로운 핀을 주문하면된다는데~!

색상도 변경 가능하다고 해서 고민하나가 추가되어렸어요!

새로운핀을 사는거니까 안써본 색상을 하고싶은데,,, 그럼에도 제일 이쁜건 형광노랑 ㅎㅎㅎ

물에 들어가면 젤 예쁘게 보이는 색상이 형광이라서 다시형광으로 하고싶은데 너무 고민스럽네요~

빨리 결정하고 새로운 핀을 받아보게 될때 다시 글 올릴게요~~

반응형